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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아이스크림 자회사 신설 "물적분할로 경영 효율화"
해태제과가 '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를 신설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한다고 밝혔다. /해태제과 제공
해태제과가 '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를 신설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한다고 밝혔다. /해태제과 제공

'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 신설, 아이스크림 사업부문 분할

[더팩트|이민주 기자] 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에서 비상장법인 '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를 신설해 자사로부터 물적 분할한다는 사실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분할기일은 오는 2020년 1월 1일이다.

해태제과 측은 이번 물적 분할을 통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의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투자 및 신제품 R&D 등에 집중해 아이스크림 사업의 잠재력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자사의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와의 협업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자회사인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L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유통망 구축 등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려 한다"며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제휴, 기술협력, 지분 매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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