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미·일 1단계 무역협상 타결, 일본 8조 원 농산물 시장 개방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가 25일(현지 시간) 뉴욕 인터컨티넨탈 바클레이 호텔에서 만나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AP.뉴시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가 25일(현지 시간) 뉴욕 인터컨티넨탈 바클레이 호텔에서 만나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AP.뉴시스

트럼프 대통령 추가 협상 시사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일본이 70억 달러(8조4000억 원) 규모의 농산물 시장을 미국에 추가로 개방했다.

미국과 일본은 25일(현지 시간) 유엔총회가 열리고 있는 뉴욕에서 무역협상을 타결했다.

이날 뉴욕타임스와 AFP통신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뉴욕에서 만나 무역협상을 논의했다.

일본은 미국산 농산물 7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개방한다. 미국은 일본산 기계류와 잠금장치 등에 대한 관세를 낮추거나 철폐하기로 했다. 다만 일본산 자동차에 대한 내용은 협상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미 무역대표부는 "이번 합의로 일본으로 수출되는 미국 식품과 농산물의 90%가량에 대해 관세가 면제되거나 우대관세가 적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자동차 관세에 대해서는 "선의로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합의를 미·일 무엽합의 '첫 단계'라고 표현했다. 다른 분야에서도 추가 협상이 이뤄질 것을 시사했다. 그는 "가까운 시일 내 더 많은 것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