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우리은행, 모회사 우리금융 주식 4% 대만 보험사에 매각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우리금융 주식 대부분을 대만 보험사에 매각한다. /더팩트 DB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우리금융 주식 대부분을 대만 보험사에 매각한다. /더팩트 DB

우리금융지주 향후 주가 상승기대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우리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모회사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대만 보험사에 매각한다.

우리금융지주는 자회사 우리은행이 보유한 우리금융지주 주식 4.0%를 26일 주식시장 개장 전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대만 푸본금융그룹 자회사 푸본생명에 매각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10일 우리은행의 자회사였던 우리카드를 우리금융지주 자회사로 편입했다. 우리금융이 우리은행에 현금 약 6000억 원과 자사 주식 4210만 주를 넘기고 우리카드 지분 100%를 받았다. 우리은행은 우리금융지주 지분을 주당 1만2350원에 취득했다. 우리은행은 이번에 우리금융지주 지분 4.0%를 주당 1만2408원에 푸본생명에 매각하게 됐다.

우리금융지주는 주식의 대기물량 부담을 해소해 향후 주가 상승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이번 주식 매각으로 해외 장기투자자를 성공적으로 유지하게 됐다"라며 "올해 1월 출범한 우리금융지주의 경영실적과 향후 비은행부문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해외 시장의 신뢰와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