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쌍용차, '코란도' 유럽 현지 판매 돌입 "글로벌 영역 확대 박차"
쌍용차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미디어 론칭 행사 및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미디어 론칭 행사 및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 '코란도' 디젤, 유럽 시장서 데뷔 무대 가져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가 글로벌 판매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의 유럽 판매에 돌입했다.

쌍용차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미디어 론칭 행사 및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오토익스프레스', '오토카', '텔레그래프' 등 자동차 전문기자들은 코란도 시승 후 뛰어난 고속 주행능력과 우수한 견인 능력에 높은 점수를 주며 현지 준중형 SUV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평가했다.

쌍용차는 영국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벨기에와 스페인, 터키 등 유럽 시장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현지 판매를 시작하며 하반기 글로벌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달 중순부터 코란도 수동 모델의 수출 선적이 시작되고 4분기 내 가솔린 모델도 현지 판매가 시작되는 만큼, 하반기 수출이 높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코란도는 최근 실시된 '유로앤캡'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을 정도로 내외관은 물론 안전성, 주행능력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코란도의 현지 시장 판매가 본격화되는 만큼 적극적인 현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