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더민주·무소속 의원 6명 독도 방문에 일본 정부 '항의'
우리 국회의원들이 독도에 방문해 일본에 수출 규제 철회 등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일본 정부는 이에 대해 다시 항의하고 나섰다. /남용희 기자
우리 국회의원들이 독도에 방문해 일본에 수출 규제 철회 등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일본 정부는 이에 대해 다시 항의하고 나섰다. /남용희 기자

일본 외무성 "사전 항의·중단 요청했다"

[더팩트|이지선 기자] 우리 국회의원이 31일 일본 정부에 수출 규제 철회를 촉구하기 위해 독도를 방문했다. 이에 대해 일본 외무성은 다시 항의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과 같은 당 소속 우원식·박찬대·이용득 의원, 무소속 손금주·이용주 의원 등 6명은 31일 독도를 방문했다. 이들은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등에 대한 항의의 뜻을 전하기 위해 독도에 방문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단은 이날 ▲수출규제 조치 철회 ▲강제동원 등 과거사 문제 해결을 위한 진솔한 반성과 사과 ▲한일 갈등을 해소하고 미래지향적 관계 정립을 위한 대화 등을 촉구 등을 강조했다. 또한 독도경비대를 격려하고, 고생하는 장병들을 지원하기 위한 물품 전달 및 시설물 점검을 위한 현장시찰도 진행했다.

이에 대해 일본 정부도 다시 한국에 항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NHK와 마이니치 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은 국회의원들이 독도에 방문한 것에 대해 "사전에 항의와 중단 요청을 했음에도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또 두 매체는 가나스기 겐지 일본 외무상은 도교 주재 한국대사관의 김경한 차석공사를 불러 "극히 유감"이라고 항의한 것으로 보도했다. 이에 더해 서울 주재 일본 대사관도 우리 외교부에 동일한 항의를 했다고 전했다.

atonce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