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현대제철의 사회공헌 활동
현대제철 봉사단이 필리핀 북사마르주 카타르만에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는 모습.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봉사단이 필리핀 북사마르주 카타르만에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는 모습. /현대제철 제공

사회공헌 비전 '함께 그리는 100년의 기적과 변화' 실현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현대제철은 '함께 그리는 100년의 기적과 변화'라는 비전으로 세계 곳곳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제철은 2014년부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휴가를 사용해 참여하고 있고 있어 의미가 깊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미얀마에서 지역개발사업을 실시했다. 총 6개 마을에 커뮤니티센터와 식수저장탱크, 학교 화장실 등 실생활에 필요한 시설물을 지어 제공했다.

지난 2017년부터 필리핀 북사마르 카타르만에서 주민들의 직업훈련 및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완공된 직업훈련센터에 목공과 석공, 용접, 오토바이 수리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2011년부터 인천·포항·당진·순천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에너지 절감을 지원하는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노동조합 이경연 지회장을 비롯한 노조원 10명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카네이션을 만들어 선물과 함께 전달하기도 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