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화 대전공장서 폭발사고 근로자 3명 사망
14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2분쯤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강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더팩트 DB
14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2분쯤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강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더팩트 DB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에 현장 대응팀 구성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근로자 3명이 숨졌다.

14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2분쯤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강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근로자 3명이 숨졌다.

화재 신고를 받고 출발한 소방당국은 소방차 40여 대를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였고, 불은 오전 9시 25분쯤 꺼졌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경위 및 폭발 원인을 알기 위해 조사하고 있다. 현재 로켓 추진체 연료가 폭발하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화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유명을 달리하신 사망자분들께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하고,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은 드린다"며 "사고 발생 즉시 대응팀을 꾸려 관련 기관 등과 함께 사고 수습 및 원인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 대전공장은 화약 등을 취급하는 곳이다. 지난해 5월에도 폭발 사고가 발생해 현장에서 2명이 숨지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3명이 숨졌다.

jisse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