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TF이슈&주가] SK텔레콤, 중장기 비전 주목…'매수'유지

미래에셋대우는 23일 SK텔레콤의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미래에셋대우는 23일 SK텔레콤의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미래에셋 "사업가치 제고로 실적 회복 가능할 것"

[더팩트ㅣ지예은 기자] SK텔레콤이 지난 4분기 실적은 부진하지만 중장기 비전에 있어서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미래에셋대우는 SK텔레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5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이학무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SK텔레콤의 지난 4분기 영업이익은 2595억 원으로 컨센서스(2990억 원)를 13.21% 밑돌 것"이라며 "이는 신규 아이폰 판매가 예상보다 부진함에 따라 중저가 단말기 판매 비중이 늘어 마케팅 비용이 예상보다 더 지출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ADT캡스 인수가액과 장부가액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취득원가배분 반영에 기인했다고 판단했다. 다만 올해부터 기존 NSOK와 SK그룹과의 시너지를 보이며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통신 부분 수익성이 낮아졌지만 멤버십 강화, 안심 로밍 출시 및 괌·사이판 패스 출시 등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비용에 기인하고 있다"며 "중기적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여 사업 안정성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미디어 및 커머스에서의 시장 지배력 강화 전략도 높게 평가했다. 그는 "최근 발표한 Pooq과의 제휴에 있어서 상당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SK텔레콤은 미디어 사업에서의 새로운 도전뿐 아니라 ADT캡스의 성공적 인수를 기반으로 한 신규사업 확보, 그리고 11번가를 앞세운 커머스 사업으로의 확장 등 사업구조 개편과 이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중점을 둔 투자전략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j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