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혜경궁 김씨' 사건 '코너 몰린' 이재명 지사 누리꾼에 SOS?
이재명 경기지사가 17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경기지사가 17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아내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라는 증거를 찾아달라"고 요청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아내가 '혜경궁 김씨' 아니라는 증거 좀 찾아달라"

[더팩트 | 이철영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아내 김혜경 씨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가 공개된 이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아내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라는 증거를 찾아달라"고 요청하는 게시물을 올려 눈길을 끈다.

이 지사는 17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이런 거 좀 찾아달라"며 "저희가 '@08__hkkim' 계정 내용을 가지고 있지 못해 분석을 못 하고 있고, 경찰이나 저들이 주장하며 내세우는 것 반박 정도밖에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만 개의 글에는 아니라는 증거가 더 많을 텐데 경찰이 비슷한 거 몇 개 찾아 꿰맞추고 있다"고 지적하며 "카스(카카오스토리) 글과 트위터 글을 비교하거나, 트위터 게시물 내용을 봤을 때 제 아내 김혜경이 (혜경궁 김씨가) 아니라고 볼 자료를 발견하면 제보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찰이 지난 6·13지방선거 당시 논란이 됐던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의 계정주가 김혜경 씨라고 결론 짓고, 김 씨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힌 직후부터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을 올리는 등 'SNS 방어전'에 나서고 있다.

이 지사는 제보 요청 게시물에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이 트위터 계정주를 제 아내로 단정한 '스모킹 건'이 참 허접하다"며 경찰 수사에 강한 어조로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아내는 경선에서 패한 남편 대신 진심을 다해 김정숙 여사를 도왔고, 우리 부부는 문재인 대통령 당선을 위해 온 힘을 다했다"며 "지금도 우리 부부는 문재인 정부 성공이 국가발전과 이재명 성공의 길이라 굳게 믿고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또 "한겨울 눈 덮인 숲속 참나무 밑에 밤송이 몇 개, 밤나무 입 가지 몇 개 흩어놨다고 밤나무가 되진 않는다"며 "상식과 국민을 믿고 꿋꿋하게 갈 길을 가겠다"며 김 씨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경찰 수사 결과와 관련해 정치권에서도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야 3당은 "이 지사 부부가 대국민 사과를 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며 날 선 반응을 보이고 있는 반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등 여권은 "사정 당국과 사법부의 판단을 지켜봐야 한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