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대통령 "로버츠 감독, 잘 던지는 힐 왜 바꿔"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데이브 로버츠 로스앤젤레스(LA)다저스 감독의 투수 운용에 대해 "엄청난 실수를 했다"며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5차전에서 LA다저스가 보스턴 레드삭스에 6-9로 역전패당한 직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감독이 엄청난 실수를 했다"고 썼다.
트럼프 대통령은 로버츠 감독의 7회 초 투수 교체 상황을 지적했다.
이날 다저스는 6회까지 4-0으로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7회 초 선발 투수 리치 힐 대신 스콧 알렉산더를 투입했다. 알렉산더는 브록 홀트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바로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7회 초 1사 1, 2루에 알렉산더 대신 등판한 라이언 매드슨은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를 2루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이후 대타 미치 모어랜드에게 3점 홈런을 허용했다. 기세를 높인 레드삭스에 다저스는 8회 동점을 허용한 뒤 9회 5점을 내주면서 6-9 역전패를 당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저스 감독이 7이닝 동안 보스턴의 공격을 막아낸 힐을 내리고 긴장하고 있는 불펜 투수들을 투입했다"며 "불펜 투수들은 무너졌고 4점의 리드는 사라졌다"고 지적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