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제네시스 첫 전용 전시관 오픈…1대 1 전담 응대 서비스 도입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오는 6일 브랜드 출범 최초로 독립형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강남'을 개관한다. /제네시스 제공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오는 6일 브랜드 출범 최초로 독립형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강남'을 개관한다. /제네시스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오는 6일 첫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을 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 강남'은 브랜드 최초 독립형 전용 전시 공간으로 'EQ900', 'G80', 'G70' 등 제네시스 전 차종을 직접 보고 주행해볼 수 있는 상품 체험 중심의 첫 거점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제네시스 강남'은 경기도 하남의 '제네시스 스튜디오'와 달리 상품 체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2층 건물 1293.6㎡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강남'은 방문객에게 전체 구매 경험을 안내해주는 프로세스 디렉터와 심도 깊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시승 체험을 제공하는 전문 큐레이터가 고객을 1대1로 전담해 응대한다.

아울러 투명한 쇼윈도를 통해 빼곡히 들어찬 차량이 가장 눈에 띄는 여타 자동차 브랜드의 쇼룸과는 달리 살짝 열린 틈을 제외하고는 외부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설계, 외부로부터 모든 방해를 차단해 고객이 온전히 차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전시된 차량에 조명이 반사되지 않도록 '천장 면조명'을 적용했으며 불필요한 가구부터 소품까지 디테일들을 숨기고 콘크리트로 마무리해 심플한 공간으로 구현한 것은 물론 빈티지 콘크리트 마감재와 별도의 가공 없이 철 재료 본연의 재질을 간직한 열연강판 등 기존 고급차 전시장과는 차별화된 소재와 기법을 적용했다.

이 같은 제네시스만의 공간은 정형화된 것으로부터 자유를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건축가 '렘 콜하스'의 건축사무소 '오엠에이'(OMA)와 제네시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2층 건물 1293.6㎡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강남'은 상품 체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2층 건물 1293.6㎡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강남'은 상품 체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강남'에서는 실제 차량 전시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라인업의 모든 외장 컬러칩과 우드 및 가죽 내장재 실물을 직접 조합해볼 수 있도록 차체와 가죽 시편을 한쪽 벽면에 전시했다. 특히, 전 라인업의 다양한 컬러와 엔진의 시승차가 준비된 '제네시스 강남'의 시승 서비스도 눈여겨 볼만하다.

시승만을 위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된 '론치 베이'는 방문객이 사전에 예약한 색상의 시승차가 미리 준비돼 있으며, 이 공간 안에서 시승을 떠나기 전 충분히 차량을 살펴볼 수 있고 AR·VR 기술 기반의 가이드 앱인 '제네시스 버추얼 가이드'를 활용해 차량 작동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브랜드 전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는 최초의 독립형 전시관 '제네시스 강남'은 고객들에게 제네시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브랜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다"며 "전문 큐레이터의 더욱 심도 있고 프라이빗한 1대1 고객 전담 응대를 통해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네시스 강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 홈페이지와 전화 예약 등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