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한국지엠 쉐보레가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볼트EV'를 앞세워 전기차 대중화를 선언했다.
한국지엠은 이날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국내 전기차 가운데 최장 거리인 383km의 획기적인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은 볼트EV를 공개하고 상세 제원을 공개했다.
볼트EV는 보조금 혜택 포함 준중형 승용차 수준의 2000만 원대 가격을 바탕으로 지난 17일 고객 계약 접수 하루 만에 올해 판매분의 계약이 완료됐다. 시장의 높은 기대를 확인한 볼트EV는 4월부터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
볼트EV는 스타일의 전기차 전용 알루미늄 합금 고강성 차체에 고효율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시속 100km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는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함께 어울려 정밀한 주행감각과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차량 전면부는 깊이 있는 3차원 디자인에 양감을 표현한 패턴을 삽입했다. 사이드미러에서 시작되어 차체 숄더 라인 전체로 이어지는 크롬 라인과 입체감 넘치는 LED 테일램프는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측면 디자인에 어울려 전기차 고유의 인상을 연출한다.

첨단 인포테인먼트와 안정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볼트EV는 10.2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제공하는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는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한 첨단 커넥티비티 시스템 활용과 전기 에너지 모니터링 등 진일보한 IT 기술을 탑재했다.
'마이 쉐보레’ 앱을 활용하면 배터리 충전상태 및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의 주요 기능을 확인하고 도어 잠금 및 해제, 에어컨 및 히터 작동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차량 주차 위치 파악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볼트EV는 견고한 경량 고강성 차체구조에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폭넓은 예방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타이어에 구멍이 생기더라도 타이어 내부에 도포된 실링제에 의해 자동으로 손상을 메워 공기의 누출을 막는 미쉐린 셀프-실링 타이어를 채택한 점도 눈에 띈다.
쉐보레 볼트EV의 가격은 보조금 혜택 전 4779만 원, 세이프티 패키지 포함 4884만 원이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볼트EV는 주행거리 경쟁력과 더불어 가격경쟁력을 갖추며 전기차 대중화의 포문을 열었다"며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트에 이은 기술 혁신으로 EV 라이프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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