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썰전' 전원책 "표창원, 탄핵 반대 의원 공개는 실수…의결권 침해"

JTBC '썰전'에서 전원책(아래 왼쪽)이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썰전' 방송 캡처
JTBC '썰전'에서 전원책(아래 왼쪽)이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썰전' 방송 캡처

'썰전' 전원책 유시민 토론

[더팩트 | 김경민 기자] 변호사 전원책이 탄핵 반대 의원 명단을 공개한 표창원 의원을 비판했다.

전원책은 8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 JTBC '썰전'에서 "표창원 의원이 잘해오다가 이번에는 실수했다"며 "명단 공개는 의결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표창원 의원은 자신의 SNS에 탄핵 반대 국회의원 명단을 공개한 바 있다. 유시민은 "표창원 의원이 의원들의 전화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공개했다고 잘못 알려졌는데 그것은 한 대학생이 공개한 것"이라고 전원책의 말에 반박했다.

전원책은 "국민은 언론보도를 보면 된다"고 덧붙였고, 유시민은 "언론은 되고 동료 의원이 하면 안 되나"라고 반문하며 대립했다. 이어 "어차피 투표할 때 무기명 투표라 아무도 모르는데 왜 침해인가"라고 따졌고, 전원책은 "개인 양심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썰전'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shine@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