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정미,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에 "개소리엔 노코멘트"

이정미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9일 오후 페이스북에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이정미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9일 오후 페이스북에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개소리엔 노코멘트"라고 밝혔다./더팩트DB

[더팩트 | 국회=서민지 기자] 정의당은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정미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개소리엔 노코멘트"라면서 '탄핵'을 계속해서 준비하겠단 의사를 피력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또한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내용에 대해 "한줄로 요약하면, '나는 아무 잘못 없지만 국회에서 여야가 날 쫓아낼 시점과 방법에 합의하면 법에 따라 쫓겨나겠다. 나는 여전히 대통령이며 국회에서 합의 못하면 임기 다 채울 것이다'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노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의 5대 술책'이라는 제목과 함께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지 않고, 스스로 책임지는 방법을 제시하지 않고, 국회에 공을 넘겨, 새누리당 탄핵대오를 교란하고, 개헌논란으로 야권 분열시키려는 술책"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대통령은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제3차 대국민담화에서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에 맡기겠다"고 탄핵보다 명예로운 퇴진을 택하겠단 의사를 밝혔다.야3당은 이같은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일제히 거부 의사를 밝히면서 탄핵 절차를 계속 밟겠다고 강조했다.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