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동급 최고의 수준의 연비와 정숙한 승차감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올 뉴 K7 하이브리드'가 공식 출시됐다.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는 29일 오전 서울 광진구 W호텔 비스타홀에서 '올 뉴 K7 하이브리드'의 공식 출시 행사 및 시승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 뉴 K7 하이브리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공유가 참석해 신차의 개선된 상품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올해 1월 출시, 준대형 시장 판매 1위를 달성한 '올 뉴 K7'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액티브 에어 플랩, 하이브리드 전용 휠로 구현한 동급 최고 연비(16.2 km/ℓ)와 EV 모드 주행거리 향상으로 극대화한 정숙한 승차감과 진일보한 주행성능, 카리스마 넘치는 외장 및 확대된 트렁크 용량 등으로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기아차의 최신 기술을 집약해 ℓ당 16.2 km의 동급 최고의 연비를 구현했다. 우선 기아차는 연비 향상을 위해 공기 저항이 강해지는 고속주행 시 등 다양한 주행조건 하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라디에이터 사이 내부에 위치한 플랩을 조절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에어플랩'을 신규 적용했다.
아울러 차량 전장품의 전력 사용, 엔진 출력 변화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EV 작동 구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환경부하로직을 개선 적용해 한층 더 높은 연비를 구현했다. 또한, 개구부의 면적을 최소화한 하이브리드 전용 공력 휠 뿐 아니라 당사 최초로 멀티트레드 타이어를 적용하는 등 연비 개선을 위한 아이템을 다수 적용했다.
멀티 트레드 타이어란 노면과 접촉하는 두꺼운 고무층인 '트레드' 부분을 '주행강화 트레드와 연비강화 트레드' 이중으로 설계해 주행성능 개선, 연비 향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전용 타이어다.
'올 뉴 K7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EV모드를 극대화하고, 엔진구동 시의 소음진동을 개선해 준대형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숙하고 편안한 주행감성을 더욱 강화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핵심 부품인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기존 모델과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면서도 용량을 기존 5.3Ah에서 약 23% 개선된 6.5Ah까지 확대, 모터로만 주행하는 EV모드의 주행거리를 한층 늘렸다. 뿐만 아니라 '능동부밍제어'를 새롭게 적용해 실주행 사용빈도가 높은 저RPM 대의 엔진 소음, 진동을 최소화했다.
'능동부밍제어'는 저RPM 대에서 발생하는 엔진의 진동·소음을 '모터의 역 방향' 토크를 통해 상쇄하는 기술로 동급 가솔린 모델에서는 구현이 불가한 하이브리드만의 차별화 된 강점이다.
디자인 부분을 살펴보면, 음각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 알파벳 'Z' 형상으로 빛나는 독창적인 헤드 램프 등 시장 반응이 좋은 '올 뉴 K7'만의 디자인을 최대한 계승하는 동시에 풀 LED 헤드램프, 크롬 아웃사이드미러, 후면 하이브리드 엠블럼 등을 신규 적용했다.
풀 LED 헤드램프는 기존 HID 헤드램프 대비 자연광에 가까운 밝기를 구현하고 반영구적 수명이라는 상품성 향상 외에 특색있는 3구 타입으로 디자인됐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전장 4970mm, 전폭 1870mm, 전고 1470mm, 축거 2855mm의 차체 크기를 자랑하며 기존(전장 4970mm, 전폭 1850mm, 전고 1475mm, 축거 2845mm) 대비 한층 더 커진 외형과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축거를 이전 모델 대비 10mm 확대해 동급 최대 길이를 구현했으며, 운전석의 착좌 높이를 10mm 낮추고 헤드룸과 레그룸을 늘리는 등 최적의 패키지 기술로 넉넉한 실내공간과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존 2열 시트 후면에 위치했던 고전압 배터리를 트렁크 하단부로 옮겨, 트렁크의 용량을 늘렸다.
이 외에도 기존 'K7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하지 않았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트렁크,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등의 고급 편의사양과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9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포함) 등 안전사양을 신규 적용해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으로서의 고급상품성을 강화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기존 대비 강화된 상품성과 신규 적용된 사양에도 불구하고 한층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했다. 판매가격은 ▲프레스티지 3575만 원(이하 개별소비세 감면 후 기준) ▲노블레스 3880만 원이다. 기존 'K7 하이브리드'에서 판매의 약 96%의 비중을 차지했던 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연비, 제원, 주행성능 등 강화된 상품성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등의 안전사양, 스마트 트렁크와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등의 편의사양을 강화했음에도 가격을 3575만 원으로 동결했다.
또한, 차량 등록 때 취득세를 최대 140만 원을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서울기준)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으며, 공영주차장 주차비용 50%할인 및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3090만 원의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은 취득세 약 197만 원, 공채할인 28만 원(서울 기준, 할인율 5% 적용)을 더하면 구매과정에서 약 3315만 원을 지급하게 되며, 하이브리드 2.4 프레스티지 구매고객은 차량가 3575만 원에 취득세 87만 원, 공채할인 23만 원 적용 시 실 구매가격은 3685만 원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구매비용 370만 원은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연비로 절감되는 연간 유류비 약 122만 원을 고려하면 약 3년의 주행으로 해당 비용은 회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합리적 가격책정 외에도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차종교환 프로그램 등의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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