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천정배 등에 업은 안철수 "더민주, 독재 진행" 맹비난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결과에 대해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결과에 대해 "다른 형태의 독재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맹비난을 퍼부었다./배정한 기자

[더팩트 | 국회=서민지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결과에 대해 "다른 형태의 독재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맹비난을 퍼부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의원들이 파리목숨처럼 쫓겨나고 있다. 어떤 기준도 없다. 목적은 '말 잘 듣는 국회의원 줄 세우기'가 싶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결과에 대해) '무조건 이유는 묻지 말라는'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답은 오만함 그 자체"라면서 "그 답은 국민을 향한 것이기 때문이다. 저는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와 함께 국민의 마음과 믿음 얻어서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야권 연대' 갈등으로 나흘 만에 당무에 복귀한 "천 대표가 복귀했다. 고맙다. 비가 온 뒤 땅이 단단해지듯 우리 국민의당은 더 단단해질 것"이라면서 "선거일까지 28일 남았다. 저는 우리 국민을 굳게 믿는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최고위원회에 참석한 천 대표는 "이제 총선이 딱 4주 후로 다가왔다. 우리 국민의당의 지도부를 비롯한 당원들이 비상한 각오로 28일간을 보내야 한다"면서 "저도 공동대표 가운데 한 사람으로 우리 당의 승리와 새누리당의 압승을 저지하기 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