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극비수사 개봉, 유괴 사건 다룬 영화 또 어떤 것 있나
극비수사. 극비수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극비수사는 1978년 있었던 유괴사건을 다뤘다. / 더팩트 DB
극비수사. 극비수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극비수사는 1978년 있었던 유괴사건을 다뤘다. / 더팩트 DB


극비수사, 1978년 33일 동안 있었던 이야기

극비수사 영화가 18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극비수사'는 1978년 대한민국이 떠들썩했던 사건으로 사주로 유괴된 아이를 찾은 공길용 형사(김윤석)와 도사 김중산(유해진)의 33일간 이야기를 그렸다.

곽경택 감독이 '친구2'를 위해 공길용 형사를 취재하던 중 알려지지 않았던 37년 전 이야기를 듣고 재구성한 것이다.

극비수사와 같이 실제 있었던 일을 영화한 유괴 영화가 흥행을 이어왔다. 과거 영화 '복수는 나의 것', '세븐데이즈', '그놈 목소리', '밀양', '3096일', '체인질링', '테이큰', '더 울버린' 등이 있다.

특히 그놈 목소리는 2007년 개봉한 것으로 설경구와 김남주가 출연했다. 이는 1991년 이형호군 유괴사건의 실화로 아이를 빼앗어간 유괴범의 44일 협박 전화를 담았다. 영화 끝에는 진짜 유괴범의 전화 목소리가 나와 관객들을 섬뜩하게 만들었다.

극비수사에 누리꾼들은 "극비수사 정말 재밌겠다", "극비수사 유해진 기대된다", "극비수사 과연", "극비수사 실제 있었던 일이구나", "극비수사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더팩트ㅣ문지현 기자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