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부터 애플워치 판매
애플워치가 오는 26일부터 한국에서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애플워치는 3가지 종류로, 색상은 모두 18종이다.
5일 애플은 한국, 이탈리아, 멕시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 등 애플워치를 출시할 2차 출시 7개국을 발표했다. 제프 윌리엄스 애플 오퍼레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애플워치를 전 세계의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애플워치 주문량에 대한 출고 작업도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고 그동안 기다려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차 애플워치는 오는 26일부터 온라인 스토어(www.apple.com/kr)와 프리스비 등 애플 공식 대리점, 스페셜 스토어인 서울의 분더샵 청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애플워치의 종류는 케이스 크기를 기준으로 38㎜와 42㎜의 2가지 종류다. 해상도는 38㎜ 모델이 340x272 픽셀을, 42㎜ 모델이 390x312 픽셀을 갖췄다. 또 스크롤, 확대, 축소, 탐색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 용두(Digiral Crown)를 탑재했으며, 포스터치(Force Touch) 기술이 적용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알림이나 메시지를 받을 때마다 손목에 진동 신호를 보내 알려주는 탭틱 엔진을 적용했다.
애플워치는 알루미늄 재질의 저렴한 ‘애플워치 스포츠’,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기본형인 ‘애플워치’, 18K 금으로 된 명품을 지향한 ‘애플워치 에디션’ 등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18종에 시계줄은 스포츠 밴드와 가죽 루프 등 모두 6종이다. 제품군은 모두 34종에 달한다.
[더팩트ㅣ박지혜 기자 medea0627@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