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루프트한자독일항공, 유럽 항공사 최초 'A380' 국내 운항
루프트한자독일항공 'A380'
루프트한자독일항공 'A380' "진정한 '유러피언 프리미엄' 제공" 루프트한자독일항공은 에어버스 'A380'의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 루프트한자독일항공 제공

루프트한자독일항공,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 첫 운항

루프트한자독일항공은 에어버스 'A380'의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A380'은 세계 최대 규모의 여객기로 객실 소음도가 낮고 연료 효율성이 높으며 복층 구조로 설계된 최첨단 항공기로 루프트한자는 유럽 항공사로서는 최초로 한국 노선에 A380을 도입한다.

루프트한자가 운항하는 'A380'의 전체 좌석 수는 모두 509석으로 네 가지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세계적인 항공사 평가기관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별 5개'를 받은 퍼스트 클래스는민간 항공기로서는 처음으로 설치된 습도 조절 장치를 적용, 더욱 쾌적한 객실 환경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은 약 2m 길이의 평면으로 펼쳐져 편의성을 더했다.

지난해 말 새롭게 도입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이코노미 클래스 대비 50% 더 넓은 공간과 두 배 더 많은 수하물 위탁을 제공하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은 승객들에게 더욱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크리스토퍼 짐머 루프트한자 한국 지사장은 "지난해 보잉사의 'B747-8'을 한국 최초로 도입한 데 이어 또 다시 유럽 항공사로서 최초로 한국~유럽 노선에 'A380'을 도입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승객들에게 더욱 편안한 여행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일 운항 편에 탑승하는 승객들에게는 루프트한자에서 제공하는 세계 최초 기내 무선/브로드밴드 인터넷서비스 '플라이넷' 이용권이 제공된다.

지난 2010년부터 주요 노선에 'A380' 운항을 시작한 루프트한자는 지금까지 허브인 프랑크푸르트를 기점으로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모두 14대의 A380을 운항하고 있다. 한국 노선에 도입된 루프트한자 A380은 주 7회 인천과 프랑크푸르트를 연결하며 유럽을 방문하는 한국 승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락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