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롤스로이스, 새로운 컨버터블 '던' 내년 1분기 출시
롤스로이스 컨버터블 모델 '던' 출시 계획 발표 롤스로이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15 롤스로이스 월드 딜러 콘퍼런스에서 팬텀 드롭헤드 쿠페에 이은 두 번째 컨버터블 모델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 롤스로이스 제공
롤스로이스 컨버터블 모델 '던' 출시 계획 발표 롤스로이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15 롤스로이스 월드 딜러 콘퍼런스에서 팬텀 드롭헤드 쿠페에 이은 두 번째 컨버터블 모델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 롤스로이스 제공

롤스로이스 "컨버터블 '던' 내년 1분기에 출시"

롤스로이스가 새로운 컨버터블 모델 출시 계획을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15 롤스로이스 월드 딜러 콘퍼런스에서 팬텀 드롭헤드 쿠페에 이은 두 번째 컨버터블 모델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던(Dawn)'으로 명명된 롤스로이스의 새 컨버터블 모델은 2016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는 "'던'은 쏟아지는 햇살을 만끽하고 싶은 진취적이고 자신 넘치는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답할 자동차"라며 "이 아름다운 오픈 탑 모델은 기존 롤스로이스와는 전혀 다른 혁신적이고 매혹적인 매력을 뽐낼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49년 처음 붙여졌던 모델명을 계승한 롤스로이스 '던'은 1954년까지 생산됐던 '실버 던' 가운데 드롭 헤드 보디를 적용했던 단 28대의 희귀 모델에서 영감을 얻었다. '실버 던' 드롭 헤드는 공장생산이 늘어나는 상황에서도 고객의 취향과 개성을 완벽하게 반영할 수 있는 롤스로이스 고유의 맞춤식 제작방식을 이어 온 모델이다. 당시 일반 실버 던은 브랜드 최초로 공장에서 생산된 보디를 사용해 롤스로이스의 새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 받았다.

한편, 1998년 BMW 그룹에 인수된 이후 2003년, 신형 롤스로이스 '팬텀'을 시작으로 '고스트', '레이스' 등 새로운 모델을 지속해서 출시해 온 롤스로이스는 2014년에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전 세계 판매량 4000대를 넘어섰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