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폭스바겐그룹,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영업이익 127억 유로

폭스바겐, 지난해 최고 실적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매출 2025억 유로, 영업이익 127억 유로를 기록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폭스바겐그룹 본사 전경. / 폭스바겐그룹 제공
폭스바겐, 지난해 최고 실적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매출 2025억 유로, 영업이익 127억 유로를 기록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폭스바겐그룹 본사 전경. / 폭스바겐그룹 제공

폭스바겐그룹, 2014년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사상 최대 실적 거둬

폭스바겐그룹이 지난해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그룹은 3일 2014년 한 해 동안 매출 2025억 유로, 영업이익 127억 유로를 기록해 전년 실적(매출 1970억 유로, 영업이익 117억 유로)를 뛰어넘는 역대 최고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6.3%를 기록해 당초 예상치(5.5~6.5%)를 뛰어넘었고, 세전 이익은 148억 유로를 기록했다. 중국 합작법인의 실적은 매출 및 영업이익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지분법 평가 이익으로만 반영됐다.

폭스바겐그룹의 세후 순이익은 111억 유로로 전년(91억 유로)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자동차 사업 부문의 순현금흐름 역시 17억 유로가 증가해 총 61억 유로를 달성했다. 이 때문에 자동차 사업 부문의 순유동성 역시 176억 유로로 증가했다.

폭스바겐그룹의 회장인 마틴 빈터콘 박사는 "여러 가지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한 해를 보내면서 수립했던 연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보다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도입한 '퓨처 트랙' 효율성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성공 가도를 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폭스바겐그룹 이사회는 2015년 한 해 동안 판매량은 소폭 증가하고, 매출은 최대 4% 정도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영업이익률은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해 5.5~6.5%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더팩트ㅣ임준형 기자 nimito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