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스포츠
8강 탈락 日 나가토모 "이것이 우리 실력이다"

나가토모 유토(가운데)가 23일 UAE와 아시안컵 8강전에서 패한 뒤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 일본축구협회 홈페이지
나가토모 유토(가운데)가 23일 UAE와 아시안컵 8강전에서 패한 뒤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 일본축구협회 홈페이지

[더팩트ㅣ이현용 기자] 나가토모 유토가 아랍에미리트(UAE)전 패배로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호주 아시안컵 8강에서 탈락한 뒤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일본은 23일 오후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호주 아시안컵 8강 UAE와 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4-5로 졌다. 전반 7분 알리 맙쿠트에게 선제골을 내준 일본은 후반 36분 시바사키 가쿠가 동점골을 터뜨려 연장에 돌입했다. 하지만 결국 승부차기 끝에 무릎을 꿇었다.

경기가 끝나고 나가토모는 "이것이 우리 실력이다.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했고 아시안컵에서도 성적을 내지 못했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앞으로 노력해야 한다"면서 "UAE에 기술이 좋은 선수, 스피드가 빠른 선수가 있어 힘든 경기를 했다. 기회가 많았지만 1골밖에 넣지 못한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나가토모는 미안한 마음을 나타냈다. 그는 "연장 전반에 허벅지 뒤쪽이 다쳤다. 이 부상이 동료들에게 부담이 됐다. 미안하다. 교체 카드가 없었기 때문에 팀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열심히 뛰었지만 경기에서 졌다"고 밝혔다.

최근 4번의 아시안컵에서 3번 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은 '복병' UAE에 패해 짐을 쌌다. 2000 레바논부터 이어온 연속 4강 진출 기록도 마감했다.

sporg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