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겨울 제철 음식 궁합, 삼겹살과 먹으면 좋은 음식은?

겨울 체절 음식 궁합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겨울 제철 음식 궁합을 알고 먹으면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서울신문 제공
겨울 체절 음식 궁합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겨울 제철 음식 궁합을 알고 먹으면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서울신문 제공

겨울 제철 음식 궁합…무-오이처럼 상극도 있어

[더팩트 | 강희정 인턴기자] 겨울 제철 음식 궁합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겨울 12월~2월의 제철음식에는 배추·한라봉·아귀·명태·무·유자·과메기·꼬막·사과·늙은호박 ·가리비·도미·대하·귤·굴·홍합·우엉·석류·광어·삼치·더덕·바지락 등이 있다.

배추를 먹을 때는 두부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배추의 비타민 C, 섬유소질과 두부의 식물성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굴은 레몬과 궁합이 좋다. 레몬의 비타민 C는 철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해준다.

또한 삼겹살을 먹을 때 함께 먹는 게 좋은 과일이 바로 사과다. 돼지고기에 사과를 첨가할 경우 칼륨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육식으로 과잉 섭취하는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좋은 궁합 외에도 상극 음식 조합도 있다. 뛰어난 영양성분을 자랑하는 겨울 무는 오이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 C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