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 람보르기니가 차세대 모터스포츠 차량인 우라칸 LP 620-2 슈퍼 트로페오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람보르기니 관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공개된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는 람보르기니의 원메이크 레이싱인 블랑팡 슈퍼트로페오 2015의 3개 시리즈(유럽, 아시아, 북미)에서 첫선을 보이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는 모터스포츠 시리즈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연구개발 및 모터스포츠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마우리치오 레지아니는 “우라칸 LP 620-2 슈퍼 트로페오는 분명한 레이싱 콘셉트로 태어난 완전히 새로운 차량이다. 모든 기능은 정교한 고성능을 발휘하도록 제작됐으며 가장 엄격한 모터스포츠 안전 기준을 따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우라칸 LP 620-2 슈퍼 트로페오는 초경량 롤케이지(43kg)를 섀시에 장착했으며, 이전 모델 대비 비틀림 강성이 45%나 향상됐다. 또한 카본/알루미늄 하이브리드 방식의 프레임은 기하학적 구조 개선으로 전면부 라디에이터 및 뒤쪽의 레이싱용 기어박스 배치를 더욱 효율적으로 실현했다. 공기역학 역시 개선됐으며 건조중량은 1270kg에 불과하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의 개선사항에는 새로운 차체 ‘패스트 피팅’과 갸야르도보다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오일 라디에에터 등이 있다. 새로운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는 기존 우라칸 모델에 장착되는 V10 직분사 엔진을 탑재했지만 620마력으로 출력은 향상 됐으며, GT 레이싱으로의 전환을 염두에 두고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주목할 만한 기능으로는 트랙션 컨트롤 및 보쉬 모터스포츠 ABS를 들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어떤 기상과 트랙 환경에서도 이상적인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모두 12가지의 다른 세팅이 가능하며, 스티어링 휠에서 직접 조작이 가능하다. 새로운 경주 전용 스티어링 휠은 OMP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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