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철영 기자]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와 케이디코리아는 국내에 코젤 다크 생맥주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코젤 다크 하우스(Kozel Dark Haus)의 매장을 수도권에 27개 추가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당산동과 광명시 철산동에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내 총 30개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는 국내에서 코젤 다크와 기네스의 흑맥주 양강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코젤 다크 병맥주는 2011년 국내 첫 출시 후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의 흑맥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3년 10월에는 코젤 다크 하우스에서 생맥주 판매를 시작했으며, 국내에서 코젤 다크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맥주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올해 1월까지 3개월 만에 3개 매장에서 500mL 기준으로 4만 2000여 잔의 코젤 다크 생맥주가 판매됐고, 2014년에는 더 다양한 장소에서 소비자들이 체코 최고의 흑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에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는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더욱 편하게 코젤 다크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4월 500mL 캔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젤 다크는 1인당 맥주 소비량 세계 1위인 체코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흑맥주다. 1874년부터 프라하 인근의 벨코포포비키 마을에서 제조되었으며 세계 1차 대전 직후 공식 상표 등록을 통해 급성장한 후 체코 서부지역의 가장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로 떠올랐다.
코젤 다크는 체코산 흑맥아를 주원료로 전통 제조법을 적용해 풍부한 향과 맛을 완벽하게 살렸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깊은 맛과 부드러운 캐러멜 향으로 여성 애호가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럽의 맥주 잡지 Beer Courier에서 8차례 최고의 맥주로 선정될 정도FH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으며, 2004년에는 호주에서 열린 국제 맥주 챔피언십에서 흑맥주 부문 금메달을 받았다.
코젤(Kozel)은 체코어로 염소를 의미하는 단어로 프랑스의 화가가 100여 년 전 마스코트 이미지를 만들어 준 후에 현재까지 코젤 맥주를 상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 관계자는 “코젤 다크 생맥주 판매량의 급격한 증가는 국내에 새로운 맛의 맥주를 찾는 수요가 많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며 “체코 최고의 흑맥주인 ‘코젤 다크 생맥주’를 올해 더욱 쉽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cuba20@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