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수정 기자]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10일 남한의 국회의원격에 해당하는 대의원에 선출된 것과 관련해 외신도 큰 관심을 보였다.
아일랜드 남성잡지인 JOE IE은 11일(현지 시각) '김정은, 놀랍게도 투표 100%로 선출 (Surprise, surprise… Kim Jong Un elected with 100 percent of the vote)'이라는 제목으로 김 제1위원장이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 백두산 선거구에서 전체 선거자의 100% 찬성투표로 선출됐다고 보도했다. JOE IE은 "북한의 선거 이래 100% 찬성투표는 없었다. 놀랍다"고 밝혔다.
10일 북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전날 실시된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 결과를 보도하며 "제111호 백두산 선거구의 전체 선거자가 전날 김정은 제1위원장에게 100% 찬성투표를 했다. 김정은 동지께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높이 추대되셨다"고 전했다. 김 제1위원장은 지난달 3일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후보로 추대됐다. 김 제1위원장 외 전체 13기 대의원 명단은 11일 일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정치팀 ptoday@tf.co.kr
폴리피플들의 즐거운 정치뉴스 'P-TODAY'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