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쌍용차, 지난달 판매 전년比 19.4% 상승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4% 오른 모두 1만1805대를 팔았다./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4% 오른 모두 1만1805대를 팔았다./쌍용자동차 제공

[더팩트|황준성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달에 국내 5502대, 국외 6303대(CKD 포함)를 포함해 모두 1만1805대를 판매 했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란도 패밀리 브랜드 인기에 전년 동월 대비 19.4%, 누계대비로는 14.3% 판매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달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W 등 주력 모델들이 모두 전년 동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 국외 시장에서는 뉴 코란도 C 등이 러시아, 중국, 유럽 등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전년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13.6% 상승했다.

쌍용차는 러시아 및 중남미 시장에 편중된 판매 구조를 중국과 유럽시장으로 비중을 확대해 올해 9만1000대의 국외 시장 판매목표 달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주력모델들의 선전으로 국내시장에서 업계 최대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고, 수출 역시 판매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 SUV 전문 메이커로서의 차별화된 강점과 신시장 개척 및 다변화 전략을 통해 증가하는 글로벌 SUV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