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원영 기자] 레디벅이 신개념 모바일 광고 리워드앱을 출시했다.
지난 18일 레디백이 출시한 '껨포인트'는 기존 '설치형 보상광고' 형식의 리워드앱과 달리 게임 설치에서 실행시간까지 측정해 보상하는 '진성유저 확보형 광고'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리워드앱은 사용자가 광고앱을 설치한 후 보상을 받게 되면 해당 앱을 삭제하는 경우가 95%에 이르는 등 지속적인 사용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반면 레디벅에 따르면 껨포인트에서 진행된 이벤트 게임을 일 평균 5분 이상 사용한 이용자는 68.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광고 방식은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껨포인트의 또 다른 특징은 경품 베팅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지속한 만큼 베팅 포인트를 올릴 수 있다. 가장 많은 포인트를 베팅한 유저는 다양한 경품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경품을 받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껨또'라는 즉석 복권 시스템도 마련됐다.
김천일 레디벅 대표는 "껨포인트의 진성유저 확보형 광고방식이 모바일 게임 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 유저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 앱으로, 게임사에는 게임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돕는 필수 플랫폼으로 껨포인트를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hmax875@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