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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한, 오사카에 日최초 "한류테마파크" 설립…공사비 1100억 규모





재일교포 한창우 회장이 세운 일본 파친코업계 1위 기업 '마루한'이 오사카에 '한류테마파크'를 설립할 계획이다.
재일교포 한창우 회장이 세운 일본 파친코업계 1위 기업 '마루한'이 오사카에 '한류테마파크'를 설립할 계획이다.

[도쿄=안병철 스포츠서울미디어 기자] 일본 파친코업계 1위 기업 '마루한'이 도쿄 데이코쿠(帝国)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류를 테마로 한 일본 최초의 복합상업시설 '한류테마파크'를 오사카에서 건설한다고 9일 발표했다. 공사비는 우리 돈으로 약 1100억원이며 연간 300만명의 방문객과 약56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개장 예정일은 내년 가을쯤이다.

마루한 발표에 따르면, 한류테마파크의 대지면적은 약 1만4000㎡이며 '리틀코리아, 한류타운'을 콘셉트로 모두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된다. 한류스타가 직접 기획한 패션브랜드와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구역, 한식 레스토랑 코너가 입점하는 음식 구역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식품 공간에서는 한국수입 식재를 판매하는 대형마트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목적 홀인 'K-POP홀(가칭)'을 설치해 한류스타의 콘서트나 팬미팅 등을 주기적으로 유치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한유 마루한 사장이 한류테마파크 건립에 대해
한유 마루한 사장이 한류테마파크 건립에 대해 "한일 우호증진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창우 마루한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한국과 일본의 이해와 신뢰,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한류테마파크는 그에 걸맞는 상업시설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4년 전부터 구상해 온 사업"이라고 말했다.

한유 마루한 사장은 "오사카 지역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한일 우호증진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이번 한류테마파크의 건립 의의를 설명했다.

마루한은 4월 현재 289개의 파친코 점포를 운영하는 일본 파친코업계 최대기업이다. 1947년 일본으로 건너간 한 회장이 세운 마루한은 지난해 회계연도(2012년 4월~2013년 3월) 매출만 2조1368억엔을 기록해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에 이어 일본 재일교포 설립 기업 중 두 번째로 큰 기업임을 증명했다.

그러나 최근 일본 내 파친코에 대한 인기 감소와 규제 강화 등 사양길에 접어든 파친코 사업 대신 종합 오락 레저기업으로의 탈바꿈을 시도 중이다. 한 회장은 중장기 경영계획인 '챌린지 2020'을 세우고 파친코 이외의 사업에서 매출 1000억엔(약 1.1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마루한의 한류테마파크도 이 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돼 온 사업이며 마루한의 본업이라고 할 수 있는 파친코는 출점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ssmj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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