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혼다코리아가 2013 서울모터쇼에서 디자인과 성능이 대폭 향상된 2013년형 뉴 시빅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뉴 시빅은 대폭 향상된 안전, 편의 사양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판매량과 수상 실적 등으로 공인 받고 돌아온 월드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선진적인 외관 디자인을 채택해 프리미엄 세단의 느낌이 강조됐으며, 와이드한 프론트 디자인으로 스포티하고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준다.
또한 뉴 시빅은 높은 정숙성으로 편안한 주행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스포티한 핸들링으로 운전의 재미를 대폭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콤팩트 카로는 처음으로 미국 고속도로안전 보험협회의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았으며,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충돌 테스트에서도 별 5개를 받아 안전성을 입증했다.
혼다는 뉴 시빅과 더불어 고성능 스포츠카 라인업인 혼다 뮤겐의 고성능 튜닝 모델인 CR-Z 뮤겐과 세계 모터사이클 레이스(모터GP)를 휩쓸고 있는 슈퍼바이크 레이스 머신 RC213V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혼다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레이싱 모델 대신 큐레이터를 내세워 관람객에게 차량의 특장점을 더욱 쉽게 전달하고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