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일 기자] '특급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8)가 멀티골을 터뜨린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누르고 코파 델 레이(국왕컵) 결승전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7일 새벽(한국시각) 스페인 캄프 누에서 킥오프한 2012~2013시즌 국왕컵 4강 2차전 바르셀로나와 홈경기에서 전반 12분과 후반 11분에 터진 호날두의 연속골과 후반 22분 라파엘 바란의 쐐기골에 힘입어 3-1 완승했다. 지난달 31일 1차전 홈경기에서 1-1로 비긴 레알 마드리드는 1, 2차전 합계 점수 4-2로 앞서며 결승 고지를 밟았다.
역대 전적에서도 레알 마드리드는 224전 89승 48무 87패의 우위를 보였다. 올 시즌 5차례 맞대결에서는 2승 2무 1패로 앞섰다. 호날두는 '라이벌' 리오넬 메시와 자존심 대결에서도 압도적인 활약으로 웃었다. 메시는 지난 21일 AC밀란(이탈리아)과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상대 수비에 꽁꽁 묶인 데 이어 이날 경기에서도 별다른 활약 없이 고개를 떨어뜨렸다. '엘 클라시코' 더비의 최악의 악몽으로 떠오르게 됐다. 1953년부터 1964년까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뛴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아르헨티나)가 기록한 '엘 클라시코' 최다골(18골) 타이기록 도전 역시 미뤄졌다.
◆ '헛다리 드리블' 호날두 PK 선제골 작렬
원정골을 넣은 바르셀로나는 전반 초반부터 레알 마드리드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전반 1분 메시가 페널티 아크 오른쪽에서 결정적인 슈팅을 때렸으나 골문 왼쪽을 살짝 벗어났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를 축으로 줄기차게 상대 문전을 위협했다. 그러나 선제골의 몫은 레알 마드리드였다. 그 중심엔 호날두가 있었다. 전반 11분 상대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을 돌파한 그는 헤라르드 피케를 앞에 두고 헛다리 드리블을 시도하다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가차 없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바르셀로나 선수들의 강력한 항의도 소용없었다. 키커로 나선 호날두는 오른발로 정확하게 차 넣었다.
호날두는 전반 18분과 20분에도 오른발 프리킥과 중거리 슈팅으로 바르셀로나 골문을 위협했다. 반면 바르셀로나의 공세는 초반보다 더뎌졌다. 전반 38분 메시가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날카로운 왼발 프리킥을 시도했으나 골문 왼쪽을 벗어났다. 양 팀 선수들은 전반 종반 주심 판정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 '메시 부대' 반격…호날두 추가골로 KO
후반 들어 바르셀로나는 공격 속도를 끌어올려 동점 골 사냥에 나섰다. 후반 6분 피케가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때렸으나 디에고 로페즈 선방에 막혔다. 이니에스타를 축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좌우 측면을 교란하며 쉴 새 없이 몰아붙였다. 하지만 경기 흐름을 바꾼 것은 또다시 호날두의 발끝이었다. 후반 11분 후방에서 넘어온 공을 이어받은 앙헬 디 마리아가 페널티 아크 왼쪽에서 카를로스 푸욜이 넘어진 틈을 타 슈팅했다. 호세 마누엘 핀토 골키퍼가 쳐냈으나 오른쪽에 있던 호날두가 침착하게 트래핑 한 뒤 왼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캄프 누는 침묵이 흘렀다. 호날두의 '엘 클라시코' 12호 골이다.
바르셀로나 관중은 호날두와 주심에게 레이저 공격을 하는 등 패색이 짙어지자 거친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그리고 11분 뒤 수비수 라파엘 바란이 코너킥 기회에서 헤딩 쐐기골을 터뜨리며 세 골 차로 벌렸다. 바란은 1차전 홈경기에서 동점 골을 터뜨린 데 이어 또다시 득점포를 가동하며 조세 무리뉴 감독을 웃게 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다비드 비야를 교체 투입하는 등 공격진의 변화에도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그러던 후반 43분 이니에스타의 패스를 받은 호르디 알바가 페널티 아크 왼쪽에서 만회 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더는 추격하지 못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적지에서 완승하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kyi0486@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