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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석 애마’ 제네시스 프라다, 새심장 3.8GDi 달고 출격





현대자동차가 24일 3.8GDi 엔진을 탑재한 2013 제네시스 프라다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가 24일 3.8GDi 엔진을 탑재한 2013 제네시스 프라다를 출시했다.

[더팩트|황준성 기자] 현대자동차가 새심장인 3.8GDi 엔진을 탑재한 2013 제네시스 프라다를 출시했다.

24일 현대차는 서울 역삼동 서초지점에서 2013 제네시스 프라다 사진발표회를 열고 판매에 들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배기량 차 운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람다 3.8GDi 엔진을 탑재한 GP380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GP380 모델 추가로 현대차는 두 가지의 제네시스 프라다 라인업을 갖추게 됐으며, 5000cc급 대형차에 부담을 느꼈던 고객들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기존의 제네시스 프라다는 타우 5.0 GDi 엔진이 장착된 GP500 모델밖에 없었다.

제네시스 GP380 모델은 엔진 다운사이징, 개별소비세 인하분 등을 판매가격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가격도 기존 7718만원에서 6975만원으로 낮아졌다.

여기에 디자인 차별화 요소 확대, 멀티미디어 편의성 개선 등 상품성 변경내역까지 감안할 경우, 고가의 수입차들과 비교해도 상당한 경쟁력이 있고 합리적 명품을 선호하는 고객층으로부터 큰 호응이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2013 제네시스 프라다는 고객들의 외관 차별화 확대 요구를 반영해 리어범퍼 왼쪽 하단부에 ‘PRADA’로고를 새롭게 부착해 멀리서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외관 차별성을 강조했다. GP380 모델은 추가로 리어범퍼 오른쪽에 ‘GP380’ 모델 앰블럼이 부착된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첨단 텔레메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기능을 추가하고, 시인성과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편의성 등을 높인 신규 DIS II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도 이번 2013 제네시스 프라다의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제네시스프라다 신모델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소비층과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명품이 되길 기대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한발 더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밝혔다.

2013년 제네시스 프라다의 판매 가격은 GP500(V8 5.0가솔린) 모델 7662만원, GP380(V6 3.8가솔린) 모델 6975만원이다.

yayajo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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