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qlo- Made for All *
Great price + Good quality+ Innovative Marketing의 승자
Uniqlo? What is Uniqlo?
도대체 Uniqlo가 뭐지? 이 단어를 어디서 본 것 같은데? 뉴요커들 사이에서 호기심을 갖게 할 정도로 몇 년 전부터 뉴욕시의 다양한 곳에 Uniqlo의 광고는 도배되기 시작했다. 지하철 안에도, 버스에도, 기차역에도. 또 나아가선 도전적인 빌보드로 맨하탄 중심에 그 모습을 나타내기까지 했다. 뉴욕 구석구석을 누비며 광고 캠페인에 투자했던 Uniqlo의 마케팅 전략이 빛을 보는 순간들이었다.
2006년 처음 뉴욕 소호에 첫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던 일본의 대표 브랜드 Uniqlo는 그 이후
2011년 가을에 5th Ave에 두 번째 플래그십과, 34번가 미드 타운의 플래그십까지 3개의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 일본 브랜드는, 중저가 브랜드 의 대표적인 H&M, Zara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그 보다 더 좋은 하이-엔드의 품질을 가진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지극히 미니멀한 디자인이 그들의 모토이지만, 그들의 슬로건인 Made For All답게 10대에서 60대까지 함께 쇼핑할 수 있는 공간과 제품을 선사한다. 특히 고객들을 끌어 당기는 저렴한 가격대가 그들의 큰 무기이다.

(뉴욕 유니클로 매장 외부 전경)

(뉴욕 유니클로 내부 전경)
작년엔 Uniqlo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캐시미어 스웨터들이 90불정도의 가격에 불티나게 팔렸고, 프리미엄 울트라-라이트 다운 자켓인 “Heattech”이나 10불에 팔렸던 데님 진, 진과 레깅스의 하이브리드인 제깅스 제품역시 J. Crew나 Gap에 비해서도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타 경쟁 브랜드들에 비해 스타일 수는 적지만 다양한 컬러들을 선보임으로써 Uniqlo만의 장점으로 승화시켰다. 캐시미어만 해도 25개가 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뉴욕 유니클로의 다양한 컬러 상품들과 디스플레이)

(뉴욕 유니클로에서 진행 중이던 Taiko 드럼 쇼)
* 패션 속 영어 한마디*
Someone who pursues simplicity : Minimalist - 미니멀리스트. 심플리시티를 추구하는 사람들
Someone who pursues and accomplishes excess : Maximalist - 맥시멀리스트. 과다함을 추구하는 사람들
(컨텐츠 및 이미지 제공_Audrey Park)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TYLET Magazine Editor ZEE SUNG HA ㅣ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
출처 : 스타일렛닷컴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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