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해대학, 학위수여식 연계 가족·지인과 '성취의 순간' 함께 나눠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유학생 교육 성과 공유와 소통 강화를 위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유학생 교육 성과 공유와 소통 강화를 위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 국제교류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일부터 2박 3일간 유학생 교육 성과 공유와 소통 강화를 위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학위수여식과 연계해 유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 과정과 학업·취업 성과를 가족과 지인에게 공유하고, 대학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대학과 유학생,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유학생 졸업·취업 성공 사례 공유를 비롯해 학위수여식 참여, 소통 프로그램, 지역 체험 활동 등이 이어졌다.

'유학생 성과 사례 공유회' 자리에서는 유학생의 졸업·진학·취업 사례 발표와 성과 자료 전시가 진행됐으며 유학생 가족과 지인, 교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지난해 8월 조기 졸업한 유학생 3명을 포함해 총 15명의 유학생이 2년간의 학업을 마치고 졸업장을 받았다. 지난해 남해대학에서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출신 유학생 총 34명이 전공 수업과 한국어 교육을 병행해 왔다.

노영식 남해대학 총장은 "유학생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대학에 대한 신뢰도와 자긍심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학생들이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