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임채호 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안양시장 출마 선언
임채호 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이 12일 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양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승호 기자
임채호 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이 12일 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양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승호 기자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임채호 경기도의회 전 사무처장이 12일 "통합특례시와 피지컬 AI로의 안양 대전환"을 외치며 차기 안양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임 전 사무처장은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된 실력과 강력한 추진력으로 안양의 미래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안양의 낙후된 현실을 그대로 둘 수만은 없다는 생각에 출마하게 됐다"며 "이재명 정부의 국민주권 시대를 보면서 변화를 바라는 안양시민과 당원들의 간절한 염원에 부응하고자 도전의 길을 결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은 생산 기능이 대부분 사라지고 성장 엔진이 꺼져버렸다"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공약으로 △안양·군포·의왕 통합에 따른 100만 특례시 도약 △피지컬 AI 메카 육성 △국철 1호선 지하화와 컴팩트 시티 추진 △5만 석 규모 K-팝 전용 공연장 건립 등을 제시했다.

임 전 사무처장은 "안양의 회생과 재도약을 위해 모든 것을 걸었다. 정체된 안양에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오겠다"며 "멈춘 안양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고 말했다.

임 전 사무처장은 지난 11일 1년여 의 도의회 사무처장직을 내려놓고 이날 퇴임식을 했다. 그는 제3~4대 안양시의원과 제8~9대 경기도의원을 거쳐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도 정무수석 등을 지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