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콘텐츠진흥원, 충남 촬영 독립영화·다큐에 최대 5000만 원 지원
'2026 충남 영상·영화 제작지원' 추진
지역 촬영 30% 이상 작품 3편 선정


충남콘텐츠진흥원의 2026 충남 영상영화 제작지원 사업공고 홍보물. /충남콘텐츠진흥원
충남콘텐츠진흥원의 2026 충남 영상영화 제작지원 사업공고 홍보물. /충남콘텐츠진흥원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충남콘텐츠진흥원이 충남을 배경으로 한 독립예술영화와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에 나선다.

진흥원은 '2026 충남 영상·영화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에서 30% 이상 촬영하는 순제작비 10억 원 이하의 실사 독립예술영화 또는 다큐멘터리를 대상으로 작품당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남을 주요 촬영지로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 지역 영상·영화 제작 환경을 강화하고 영상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총 3편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작은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신청은 충남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진흥원은 올해 '도내 신인' 지원 분야도 신설했다. 충남 소재 대학 재학생·졸업생 또는 충남 거주 신인 감독 1명 내외를 선발해 최대 2000만 원의 제작비를 별도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지원작인 KBS 대전 다큐멘터리 '나의 친구 윤봉길'은 독립기념관 특별 상영회를 통해 공개된 이후 방영을 통해 지역 역사 자원을 콘텐츠로 확장한 사례로 평가받았다.

김곡미 충남콘텐츠진흥원장은 "독립예술영화와 다큐멘터리는 지역의 고유한 이야기와 정체성을 담아낼 수 있는 장르"라며 "충남을 배경으로 한 우수 콘텐츠가 안정적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