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화성=조수현 기자] 경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여성인력개발센터)가 경력 보유 여성 디딤돌 취·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여성 동아리를 모집한다.
11일 여성인력개발센터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취·창업과 협동조합 설립에 도전하는 경력 보유 여성들의 재기를 위해 능력 향상과 공동체 협업을 통해 실질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 대상은 수원시를 비롯한 경기도 내에 거주하는 5인 이상의 여성 동아리로 창업형, 기술숙련형, 강사형 동아리 등이다.
선정된 동아리들은 정기 모임 공간지원부터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멘토 강사진 연계, 재능기부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부여받는다.
이와 함께 창업을 희망하는 동아리에는 협동조합 설립과 법인 등록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권미영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디딤돌 동아리 사업은 단순한 취·창업 지원을 넘어서 여성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협업해 사회 현장에 보다 빠르게 적응하도록 돕는 플랫폼"이라며 "더 많은 경력 여성들이 디딤돌 동아리에 참여해 자신의 커리어를 새롭게 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인력개발센터는지난 2014년부터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를 운영해왔다. 지난 2024년과 2025년 각각 70% 이상의 취·창업률을 기록하며, 협동조합 설립과 창업 성공 사례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