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최민호 시장 "승강기 모니터로 유용한 행정정보 전달" 제안
10일 간부회의서 시민 관점 맞춘 생활정보 홍보 사례 발굴 주문

최민호 세종시장이 10일 시청 집현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10일 시청 집현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행정정보 제공 방안으로 공동주택 승강기 모니터 활용을 제안했다.

최 시장은 10일 시청 집현실 간부회의에서 "유용한 행정·생활 정보가 시민들에게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아파트 승강기 내 모니터를 활용한 홍보를 당부했다.

그는 "공동주택 승강기에 설치된 모니터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행정·생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라며 시민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시민 체감도가 높은 정보로 △이응패스·케이패스 연계 혜택 △세종문화관광재단 공연 일정 △세뱃글 전하기 캠페인 등을 예로 들며 관련 홍보 아이템 발굴을 강조했다.

또한 최 시장은 장기적으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을 개정해 공익광고를 승강기 모니터에 송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시청 도시주택국은 공동주택 10개 단지와 협약을 맺고, 2월 중 승강기 모니터에 주민 생활정보를 담은 영상을 시범 송출할 계획이다. 시범 운영 후 주민 반응을 수렴해 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에 공익광고 송출 권장 문구를 신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 시장은 세종시 교부세 정상화 요구와 별도로, 세종시 특수성을 고려해 국세 중 일부 항목을 추가로 이양하는 방안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국세 중 세종시 특수성을 고려한 이양 특례 방안을 연구하고, 교부세나 지방소비세 등 다양한 재원 확보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제도적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