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황종헌 전 충남도 정무수석보좌관이 10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호 공약으로 '천안 동부권 그랜드 마스터플랜'을 발표했다.
황 전 보좌관은 천안 동부권을 단순한 지역 개발을 넘어 '순환주택 특구'로 지정해 국가적 시범모델로 추진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았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에게 수도권 은퇴 세대가 지방 순환주택으로 이주할 경우 실질적 1주택자 기준을 적용해 양도세·보유세 등 세제 혜택과 금융 규제 완화를 제공해 달라고 공식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이미 사회간접자본(SOC)이 갖춰진 천안 동부권을 순환주택 특구로 지정해 국책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 전 보좌관은 "천안 동부권 8개 읍면의 인구 소멸 위기 지수는 고위험 수준"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동부권 균형 발전을 완성하고 천안의 경제 지도를 새롭게 그리는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독립기념관 서곡지구를 'K-전통문화 체류형 관광단지'로 조성하고, 동곡지구에는 골든 시니어타운과 연계한 50만 평 규모의 뉴타운을 조성해 의료·요양 인프라와 창업 공간, 교육 시설을 배치하는 등 3세대 통합형 힐링 도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산업단지 배후 뉴타운 조성, 공기업 유치, 종합운동장 이전 및 센트럴파크 조성 등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황 전 보좌관은 "천안을 수도권 배후도시가 아닌 전국 균형 발전의 선도 모델로 도약시키겠다"며 "동부권을 대한민국 주거정책의 새로운 이정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