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경기도는 오는 5월 21~24일 고양 킨텍스에서 수도권 최대 융복합 게임쇼 '2026 플레이엑스포(PlayX4)'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올해 플레이엑스포는 즐거움(eXciting), 경험(eXperience), 뛰어남(eXcellent), 전문성(eXpert) 네 가지 기조로 관객과 게임산업 관계자에게 확장된 게임 문화 경험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5월 21일~22일 제1전시장 5A홀에 B2B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도는 상담회에서 △국내외 퍼블리셔 및 바이어와의 1대 1 비즈니스 매칭 △투자 및 협업 상담 △산업 관계자 네트워킹 △비공개 집중 테스트(F.G.T) 및 투자유치(IR)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부스 참가 기업은 수출상담회가 끝난 주말 이틀 동안 일반 관람객에게 자사 게임을 선보이는 기회를 얻는다.
관객들은 B2C 전시장에서 대형 게임사부터 인디 개발사까지의 콘솔, 아케이드, PC, 모바일, 보드, XR·VR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도는 게임 환경 조성에 필요한 각종 게이밍 기어와 주변기기 전시도 마련한다.
e스포츠페스티벌 특설 무대에서는 대학생, 장애인,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이 참가하는 e스포츠 경기와 인기 종목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지난해 플레이엑스포에는 11만 5000여 명의 관객과 721개의 기업이 참가해 1476건의 비즈니스 상담으로 약 2억 3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냈다.
2026 플레이엑스포 B2B·B2C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10일부터 행사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람객 사전등록은 4월에 한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