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순천=고병채 기자] 전남 순천시는 파크골프 이용 수요 증가에 대응해 상사·해룡·외서 등 3곳에 총 76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며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4일 순천시에 따르면 2023년 12월 상사 파크골프장 13홀과 2024년 12월 해룡 파크골프장 18홀을 각각 개장했으며, 오는 2월 외서 파크골프장 45홀 준공을 앞두고 있다.
외서 파크골프장이 완공되면 권역별 이용 수요를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특정 시설로 이용이 집중되는 현상을 완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파크골프는 규칙이 비교적 단순하고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데다 장비와 이용 비용 부담이 적어 접근성이 높은 스포츠로 평가된다. 동호회 활동 등 커뮤니티 기능과 결합하면서 중장년층은 물론 가족 단위 이용자까지 참여가 확대되며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다.
시는 시설 확충에 그치지 않고 초보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동호회 및 관련 단체와 협력해 프로그램 연계 등 운영 측면의 개선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파크골프 이용 수요와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필요한 권역을 중심으로 시설 확충을 이어가고 운영 방식 개선과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