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의회는 오는 27일까지 도의회 1층 다움아트홀에서 '어반스케쳐스' 홍성·서산·보령·당진 챕터 외의 드로잉북 50여 점을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어반스케치 여행! 충남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당진·서산·보령·홍성 등 각지에서 활동하는 '어반스케쳐스' 소속 작가들이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한 프로젝트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 작품은 홍성(충남도서관)을 시작으로 당진(면천읍성, 신리성지), 서산(해미읍성, 용현계곡), 보령(충청수영성, 석탄박물관), 예산(황새공원), 공주(공산성), 아산(외암민속마을) 등 충남의 주요 관광지와 명소를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낸 어반스케치 작품들로 구성됐다.
어반스케치는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도시와 일상의 모습을 간결한 선과 색으로 표현하는 장르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작가들이 충남의 각 지역을 직접 여행하며 관찰하고 기록한 풍경들이 생동감 있게 표현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천안1·국민의힘)은 "이번 전시를 통해 도민들이 충남의 명소를 감상하면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움아트홀을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