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 AI 대전환 전략 수립 속도…산업·농축수산·공공 분야 집중
제2차 특위 회의서 연구용역 중간 보고·과제별 추진 방향 논의

충남도가 2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충남 AI 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열고 AI 대전환 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
충남도가 2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충남 AI 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열고 AI 대전환 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충남도가 인공지능(AI) 대전환 전략 수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는 2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충남 AI 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열고 현재 수립 중인 AI 전환 전략을 점검했다. AI 특위 위원과 도 관련 팀장, 연구진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과제별 연구용역 중간 보고와 자문, 토론이 진행됐다. 먼저 기본 전략 및 AI 기반 산업 생태계 기획, 농축수산·바이오 분야 AI 전환 과제가 보고됐다. 충남형 AI 정책 방향과 농축수산·바이오 분야 적용 전략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이어 산업, 지역·공공 분과 중간보고에서는 제조 공정 혁신을 위한 AI 도입 전략과 지역사회·행정 전반의 AI 접목 과제 및 실행 방안이 검토됐다.

특히 충남 산업·농축수산·바이오·공공 분야 특성을 극대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전략 구체화에 주안점을 뒀다.

안호 충남도 산업경제실장은 "충남은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으로서 AI 기술을 산업 전반과 지역사회에 확산시켜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민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사업별 시급성과 파급 효과를 고려해 추진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AI 정책을 조기에 가시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지난해 11월 AI 대전환을 선언하고 도내 전 분야에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충남 AI 특위는 글로벌 빅테크 임원, 대학 교수, 연구기관 연구진 등 32명으로 구성돼 AI 대전환 비전과 전략 수립, 세부 실천과제 마련을 위한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