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의회, '인공지능 직업교육센터' 설치·운영 근거 마련
이용국 의원 발의 'AI 직업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교육위 통과

이용국 의원(서산2·국민의힘). /충남도의회
이용국 의원(서산2·국민의힘). /충남도의회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의회가 인공지능(AI) 등 미래 신산업 분야의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충남도의회는 이용국 의원(서산2·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충남도교육청 인공지능 직업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해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미래 직업사회에 요구되는 신산업 분야 전문 기술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충남도교육청은 인공지능 직업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으며 센터는 신산업 분야 전문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초·중학생 대상으로 한 신산업 교육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게 된다.

센터에서 다루는 주요 분야는 △인공지능 △스마트제어 △미래자동차 △미디어콘텐츠 △협동로봇 △자율로봇 등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초 기술교육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센터는 △신산업 분야 전문교과 교원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신산업 관련 홍보관 운영 △산업체와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국 의원은 "신산업 분야는 미래 사회를 이끌 핵심 영역인 만큼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직업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조례로 충남 직업교육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고 학생들이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인재로 성장할 토대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