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 서구의회는 27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소속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2026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의원들이 의정활동 과정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선거법 규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위반 사례를 사전에 방지해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길지연 대전서 서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장은 △공직선거법의 주요 내용 △지방의회의원 관련 주요 선거법 위반 사례 △의정활동 중 제한·금지되는 행위 및 유의 사항 등을 중심으로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길 계장은 실무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위반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의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제 의정활동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호한 상황들에 대해 실효성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규식 서구의장은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지방선거를 준비하며 법적 준수 사항을 철저히 확인하고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서구의회는 관련 법규를 엄격히 준수하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