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오산시, 옹벽 붕괴된 서부로 우회 임시 연결도로 5월 중 개통
오산시청 전경 /오산시
오산시청 전경 /오산시

[더팩트ㅣ오산=조수현 기자] 경기 오산시가 서부로 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구간 우회 임시 연결도로를 오는 5월 중 개통하기로 했다.

27일 오산시에 따르면 서부로 금암교차로~발안로 구간 통행이 지난해 옹벽 붕괴 사고로 7월 전면 제한되면서 인근 교차로를 중심으로 교통정체가 발생 돼 왔다.

오산시는 이와 관련 단계적인 구간 재개통과 임시 우회 연결도로 개설 등으로 교통 흐름 개선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오산시는 오는 5월 중 서부로 금암터널 앞-가장산업동로를 잇는 상·하행 각 1차로의 임시 우회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주요 교차로를 중심으로 한 혼잡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세교2지구 택지개발지구의 중심 도로인 수목원로 일대의 교통 흐름이 눈에 띄게 개선될 전망이다.

앞서 오산시는 지난해 하반기 서부로 전면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해 도로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보수가 필요한 일부 구간은 보수를 마쳤다.

이권재 시장은 "장기간 통제로 인한 시민들의 통행 불편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임시 우회 연결도로를 신속히 개설해 교통혼잡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5년 7월 16일 오후 7시 4분쯤 오산시 가장동 가장교차로 고가도로에는 64mm 폭우가 쏟아졌고 이로 인해 옹벽(약 10m) 이 무너져 차량을 덮치며 운전자 1명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