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올해 '더 큰 거창'을 만들기 위한 10대 역점 사업을 추진한다.
26일 거창군에 따르면 이날 구인모 군수가 언론인 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군정이 나아갈 방향과 10대 역점 사업을 직접 밝혔다.
구 군수는 "지난해 국·도비 공모 사업에서 72건 1758억 원을 확보하고 59개 분야 수상으로 23억 원의 상금을 거두며 행정 역량을 입증했다"며 "특히 인구 위기 속에서도 경남도 내 군부 중 인구, 청년인구, 혼인율, 출생률 지표에서 1위를 굳건히 지켜냈다"고 말했다.
이어 "고령친화도시, 청년친화도시와 여성친화도시에 동시 지정되는 성과와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과 '거창형 의료복지타운'의 착공, 교육발전특구 시범 사업 등 지역 현안들을 차질 없이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구 군수는 그러면서 "올해는 거창의료복지타운, 화장시설 '천상공원', 청년친화도시 사업, 2026 거창 방문의 해, 2027년 경남도민체육대회 개최 준비, 거창 양수발전소 유치 등 10대 역점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6년 '거창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1000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해 거창창포원 국가정원 도약, 영·호남 산마루 숲길 조성 및 산림레포츠파크 마운틴코스터 개장 등 체류형 치유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사과원 특화단지 고도화와 첨단일반산업단지 전용 IC 설치 등 경제 성장 동력 확보에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은 대한민국 대표 모델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며 "군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를 정책에 담아내는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으로 군민 모두가 일상에서 행복을 체감할 수 있는 거창을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