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평택시, 초등 저학년 취약계층 아동에 호신용 키링 경보기 지원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더팩트ㅣ평택=조수현 기자] 경기 평택시가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호신용 키링 경보기를 지원했다.

26일 평택시에 따르면 호싱용 키링 경보기 지급은 '유엔아동권리협약'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아동의 안전을 위한 조치'를 이행하기 위한 것이다.

호신용 키링 경보기 지급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거나 저학년에 재학 중인 아동이 보호자의 손을 떠나 홀로 등하교하거나 외부 활동의 시간이 본격 늘어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평택시는 이와 관련 아동양육시설과 32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2018~2019년 출생 아동(초등학교 1~2학년) 200여 명에게 호신용 키링 경보기를 지급했다.

호신용 키링 경보기는 옷이나 가방에 간편하게 걸 수 있는 형태로, 위급 상황 발생 시 핀을 뽑으면 주변에 위험을 즉각 알릴 수 있는 100㏈ 이상의 경고음이 발생하도록 제작돼 범죄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이혜정 평택시 아동복지과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아이의 생활 반경이 넓어지는 중요한 시기"라며 "작은 안전장치가 아이와 보호자 모두에게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우선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을 중심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아동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