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더 빠르고 정확하게"…부여군, 농산물 안전 분석 ASTIS 연계 서비스 개시
키오스크 통해 분석 접수부터 결과 확인까지 실시간 관리

농산물 안전 분석 키오스크. /부여군
농산물 안전 분석 키오스크. /부여군

[더팩트ㅣ부여=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이 농산물 안전성 분석 업무의 효율성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농산물 안전 분석 키오스크 운영에 들어갔다.

26일 부여군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는 농업인이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을 방문해 분석을 접수하면 농업과학정보서비스(ASTIS)와 연계해 분석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분석이 완료되면 검사 결과를 즉시 조회·확인할 수 있어 농산물 출하 관리와 각종 행정·유통 절차에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신속한 결과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키오스크와 ASTIS를 연계한 전산 시스템을 통해 분석 접수부터 진행, 결과 확인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관리된다. 군은 이를 통해 불필요한 대기 시간과 반복적인 문의를 줄여 농업인의 시간적·행정적 부담을 크게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같은 시스템은 농산물 안전성 분석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데이터 기반 농업 행정을 구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부여군은 1개월간의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과 현장 활용성을 점검한 뒤 오는 2월부터 키오스크 운영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대환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키오스크와 ASTIS 연계를 통해 분석 결과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산화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농업인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농업 환경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