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건양사이버대학교, 'XR 콘텐츠·LMS 혁신' 사례 공개…미래 교육 방향 제시
제8회 원격교육 웨비나 개최…디지털 교육환경 고도화 성과 공유

22일 열린 '제8회 건양사이버대학교 원격교육 웨비나'에서최동연 교육혁신사업단장이 건양사이버대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
22일 열린 '제8회 건양사이버대학교 원격교육 웨비나'에서최동연 교육혁신사업단장이 건양사이버대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고등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22일 오후 대전·충청권역 오프라인 대학 관계자들과 전국 사이버대학 교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제8회 건양사이버대학교 원격교육 웨비나'를 개최하고 '사이버대학교 디지털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 사업'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디지털 기반의 고등교육 혁신 사례를 전파하고 대학 간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개발 성과 발표(SESSION 1)와 온라인 좌담(SESSION 2)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1세션에서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의 기술적 고도화 성과와 더불어 학습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결과물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어 2세션 온라인 좌담에서는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선 실질적인 활용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수행 기관별 XR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대학 간 콘텐츠 표준화 및 공동 활용 모델을 구축해 비용 효율성과 교육의 질을 동시에 높이자는데 뜻을 모았다.

행사를 주관한 대학 디지털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 사업팀 관계자는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은 개별 대학의 과제가 아닌 고등교육 전체가 함께 풀어가야 할 숙제"라며 "이번 웨비나를 기점으로 실질적인 교수·학습 지원 체계를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앞으로도 고등교육 현장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원격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웨비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